대략 Ssook Path Engine라는 이름이다..;
사실은 지형데이터이지만 Level이란 네이밍은 지형렌더링쪽에 쓰고 있고, Space란 네이밍은 실제 폴리곤용 네이밍에 쓰고 있는데다..공간 데이터도 아닌지라..;;
마땅히 쓸 네이밍이 없어서 결국 Path라는 네이밍을 썼다..;

알고리즘의 내용은 Multi Height Tile정도가 되겠다.
여러개의 높이를 가지고 있는 타일 데이터다..

김성민씨의 Space Filling Volume을 보고 나니 이럴바엔 예전 2D때 쓰던 방식을 그냥 쓰는게...으흠? 그거 괜찮겠는걸... 하고 만든 내용이다..
사실 만든 내용이라기보단 말한대로 2D때 많이 쓰던 내용이다.
( 아닌가 나만 쓴 내용인가-_-a 2D때도 어디서 보고 만든건 아니긴 했지만 )

일단 잡설은 접어두고 스샷부터 보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충 이런식이다.
보면 다리위와 아래에 높이 데이터가 있고 오브젝트가 있는부분은 높이 데이터가 없다.
그냥 타일로 나누었고, 하나의 타일은 갈 수 있다/없다가 아니라 높이 값을 가진다.
그리고 여러개의 높이 값을 가지고, 그 높이 값을 비교해서 갈 수 있다/없다 를 판단한다는 내용이다.

내용이 긴 관계로 자세한 내용을 보실분은 more를 클릭해서 보세요.


어쨋건 전에 패스엔진을 고려해서 테스트 해보았는데 위에 있는 내용처럼 높이에 대한 처리라던가 메모리라던가 하는 내용들이 감당이 안되서 만든 시스템인데..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정리해서 공개해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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